고용24 앱, 실업급여 등 고용서비스 한 곳에서 이용 가능
Last Updated :
고용24 모바일 앱 출시 소식
한국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가 차세대 디지털 고용플랫폼 ‘고용24’의 모바일앱 출시를 앞두고 2주간의 사전테스트를 거쳐 3일에 출시 및 시범운영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고용24 모바일 앱의 핵심 기능
‘고용24’ 모바일 앱에서는 기존에 각각의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해야 했던 취업지원, 실업급여, 내일배움카드 등의 다양한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포털로 제공됩니다. 또한,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일일이 서비스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고용24 모바일 앱의 특장점
이번에 출시된 앱은 지문인식 등 생체정보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로 주변 채용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푸시서비스를 통해 맞춤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용24 모바일 앱의 활용 방안
한 번의 로그인으로 언제든, 어디서든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신청 자격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각종 지원제도를 알기 쉽게 제공하여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기사는 정책브리핑에서 제공된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 고용24구축TF팀(02-2250-5472) 또는 한국고용정보원 고용24총괄팀(043-870-853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정책브리핑 www.korea.kr |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고용24 앱, 실업급여 등 고용서비스 한 곳에서 이용 가능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