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탄핵청문회 파열음…노봉법 강행처리 파장

Last Updated :

국회 상임위에서 논의된 주요 법안과 이슈

21대 국회 개원 후 상임위에서는 노란봉투법과 간호법 등이 본격적으로 다뤄지며 여야 간의 충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러 법안과 이슈들이 다뤄지는 상황에서 야당의 압박으로 여당이 뽀족한 수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임위 회의에서 다루어진 법안

노란봉투법과 간호법이 주목을 받으면서 상임위 회의에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특히, 노란봉투법은 야당의 강한 반발 속에 논의되었고, 여당이 뽀족한 수를 내지 못해 상당한 갈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환경노동위원회에서의 논의

16일에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고용노동법안심사소위원회가 열리면서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정한 노란봉투법을 의결하게 되었습니다. 야당의 반발로 상임위 전체회의 상정을 막는 등 여러 갈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법제사법위원회에서의 갈등

법제사법위원회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 청원에 대한 청문회를 놓고 여야 간의 적법성 시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둘러싼 여당과 야당의 입장 차이로 갈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법사위에서의 청문회 갈등

법사위 간사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과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을 중심으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청문회를 놓고 여당과 야당 간에 격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상당한 갈등이 지속되고 있으며, 법안과 관련된 여러 이슈들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법사위의 토론 종결안 표결

법사위에서 여당과 야당의 입장 차이로 토론이 종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청래 위원장을 중심으로 여당의 입장이 반영되어 토론이 종결되는 상황에서 야당 의원들은 이에 반발하며 회의장을 나가는 등의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이진숙·탄핵청문회 파열음…노봉법 강행처리 파장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2951
2024-09-27 1 2024-09-28 2 2024-09-29 1 2024-09-30 2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