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처분 복귀, 수련 특례 적용된 정부의 결정 공표

Last Updated :

의사 전공의 복귀 정책 소개

정부는 최근 의사 전공의에 대한 복귀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정책에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공의들에게 중요한 변화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수련 특례의 적용

이번 정책에 따르면, 복귀한 전공의와 사직 후 올해 9월 수련에 재응시하는 전공의에 대해서는 수련 특례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근무시간 변경 내용
주당 근무시간 80시간에서 60시간으로 축소
연속 근무시간 24시간에서 60시간으로 축소

교수요원의 지정

또한, 해당 정책에는 전공의 지도전문의 등 교수요원을 지정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분야별 모집 확대

조 1차장은 “오는 9월 전공의 모집은 예년과 같이 일부 과목에 한정하지 않고, 결원이 생긴 모든 과목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근무시간 단축 시범사업

정부는 전공의법 시행일은 2026년이지만 시범사업을 통해 전공의 근무시간을 단계적으로 단축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이미 36시간의 연속 근무시간 상한을 24시간에서 30시간 내로 단축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수련체계 도입

조 1차장은 “전공의가 상급종합병원 진료뿐 아니라 지역의료와 공공의료, 전문진료, 일차의료, 의과학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 수련체계를 도입해 내년부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병원 구조 전환 및 의료 개혁

이외에도 병원들이 각 기능에 맞게 구조 전환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관련 수가와 제도적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한다는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정책은 전문 의료계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행정처분 복귀, 수련 특례 적용된 정부의 결정 공표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838
2024-09-26 1 2024-09-27 2 2024-09-28 1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