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경찰, 파리올림픽 안전 지원으로 세계에 도움

Last Updated :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발대식

한국 경찰이 2024년 파리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위해 파리 안전지원단을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경찰청은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안전지원단은 어떤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임무를 맡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구성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은 총 31명으로 구성됩니다. 이 중에는 순찰 요원으로 구성된 한-프 현장 안전지원팀 28명, 우리 외교부가 운영할 임시영사사무소 2명, 프랑스 내무부가 안전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국제협력센터(ICC) 1명이 포함됩니다.

안전지원단 역할과 임무

한-프 현장 안전지원팀은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중 대한민국 경찰 근무복을 착용하고, 프랑스 경찰과 함께 경기장 내외를 순찰하는 임무를 수행할 것이며, 한국인 관련 사건·사고 대응을 지원하고 국내와 현지 법집행기관 간 연락관 역할도 수행할 예정입니다.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파견 목적

이번 안전지원단 파견은 올림픽 등 국제행사의 안전지원을 위해 비교적 대규모의 경찰관을 파견하는 첫 사례로, 올림픽 기간 중 안전지원단을 지원하고 프랑스 안전당국과의 연락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파리올림픽 안전지원 T/F 운영

경찰청은 올림픽 기간 중 안전지원단을 지원하고 프랑스 안전당국과의 연락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경찰청 국제협력관을 단장으로 하는 파리올림픽 안전지원 T/F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T/F는 현지에 파견된 우리 경찰관에 대한 지원은 물론, 현지 법집행기관과 우리 정부 간 24시간 직통 회선 운영을 통해 안전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며 유사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대표의 다짐

파리올림픽 안전지원단 대표로 선서한 황의열 경정은 “국제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경찰의 명예를 지키고 파리올림픽의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이로써 경찰청이 파리올림픽을 위해 안전단을 구성하고 파견하였으며, 이를 통해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한국 경찰, 파리올림픽 안전 지원으로 세계에 도움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836
2024-09-19 1 2024-09-20 1 2024-09-26 1 2024-09-27 2 2024-09-28 1 2024-09-29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