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인구 국가비상 남성 육아휴직 확대

Last Updated :

저출산 대응 방안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인구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고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는 그날까지 범국가적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금 우리 사회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데, 가장 근본적이고 치명적인 문제는 바로 초저출생으로 인한 인구 위기"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는 부총리급 인구전략기획부 신설과 대통령실에도 저출생대응수석실 설치 및 남성 육아휴직 사용률 임기내 50%로 늘리는 등의 정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대응 방안
세부 내용
부총리급 인구전략기획부 신설
대통령실에 저출생대응수석실 설치
남성 육아휴직 사용률 50%로 증가

분단 해소 및 협력 강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날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에 서명하며 북한과 러시아가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맺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오늘 장기적으로 양국 관계의 기초가 될 새로운 기본 문서가 준비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방협력 강화

한국 국방부 장관 최초로 루마니아를 방문한 신원식 장관은 루마니아가 9.2억 달러(약 1조 27000억원) 규모의 K9 자주포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양국 관계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국방·방산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법적 판결과 정책 제안

조국혁신당 대표 아들에게 허위 인턴 확인서를 발급해 주고도 "실제 인턴을 했다"고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의원이 항소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

또한 의대 증원과 배분 처분을 멈춰 달라며 제기된 소송의 집행정지 재항고를 대법원이 기각해 정부의 정책이 법률적인 리스크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업 보상제도 혁신

국내 기업들이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에게 주식 기반의 장기 성과급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익 중심의 보상 시스템은 기업의 주가 하락 시 주주들만 피해를 입는 상황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되었습니다.


배터리 전시회 개최

국내 배터리 업계가 총출동해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인터배터리 유럽 2024’가 독일 뮌헨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과 유럽이 자동차 전동화, 탄소 중립, 에너지 전환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인구 국가비상 남성 육아휴직 확대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328
2024-09-21 1 2024-09-26 1 2024-09-27 1 2024-09-28 1 2024-09-29 1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