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미 부통령 후보 트럼프 판박이에 우려

Last Updated :

미국 의회인 J.D.밴스 부통령 후보의 유럽 우려

미국 의회인 J.D.밴스가 부통령으로 선출되면서 유럽 각국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유럽 매체들은 밴스 의원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지원을 강하게 반대하는 등 안보 협력과 무역 마찰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유럽의 우려

유럽 매체에 따르면, 밴스 의원이 우크라이나 지원안을 막기 위해 노력한 점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군사 지원을 중단하고자 한다는 발언 등으로 유럽 각국에서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나토 및 안보 관련 발언

밴스 의원은 나토 유럽 회원국들의 방위비를 비판하고, 동유럽에서의 미국의 지원을 한정적으로 주장함으로써 유럽의 안보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에서는 미국과의 안보 협력 관계가 약화될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무역 관계와 보호무역주의 우려

트럼프 전 대통령 재집권으로 인해 미국과 유럽간의 무역관계 개선이 물거품이 될 우려도 있습니다. 밴스 의원이 미국 우선주의를 지지한다는 점에서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가능성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대응

유럽 당국자들은 트럼프 판박이로 평가되는 밴스 의원이 미국의 다양한 정책을 이어갈 경우, 나토 폐지나 미국의 리더십 철회 등을 발표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은 미국과의 미래적인 관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자료
https://youtu.be/BGckG02k8Ww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유럽 미 부통령 후보 트럼프 판박이에 우려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3018
2024-09-23 1 2024-09-27 1 2024-09-28 2 2024-09-29 1 2024-09-30 3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