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우크라 전쟁에 북 지원 가능성 공식화

Last Updated :

북한과 러시아의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체결에 관한 뉴스를 기사로 작성하겠습니다. 이 기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상황과 북한의 군사적 협조 가능성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 동맹 수준의 관계 구축

러시아와 북한이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양국 관계를 설정하는 조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 조약에 따라 서로의 침략을 받을 경우 서로 협조하는 내용을 포함한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사회의 우려와 논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상황으로 북한이 군사적 협조를 배제하지 않겠다는 발언은 국제사회의 우려를 샀습니다. 이에 따라 한반도가 전쟁의 수평에 빠질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양측 정상이 밝힌 조약 전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1961년 소련과 북한이 체결했던 '조·소 우호협조 및 상호원조조약' 내 '유사시 자동 군사 개입' 조항이 이번 조약에 포함됐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제 제재와 러시아의 입장

러시아는 북한에 대한 군사적 지원 가능성을 공식화했으며, 안보리의 제재를 무력화시킬 의도를 내비쳤습니다. 또한 러시아는 안보리의 제재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며,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에 대한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다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경제적 관계와 러시아의 행동

푸틴 대통령은 북한의 나진과 러시아의 하산을 잇는 철도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북한과의 경제적 협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푸틴 대통령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고급차와 해군 장성의 단검을 선물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상으로 북한과 러시아의 관계 개발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전달드렸습니다.

푸틴 우크라 전쟁에 북 지원 가능성 공식화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331
2024-09-21 1 2024-09-26 1 2024-09-27 1 2024-09-28 1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