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원산지 집중 단속, 유통이력 추적으로 여름철 인기!
해양경찰청, 여름철 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실시
해양경찰청은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수산물에 대한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특별점검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특별점검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로, 특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은 뱀장어, 낙지, 미꾸라지 등 중점품목에 대해 원산지표시 준수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입니다. 해당 점검은 수산물 수입·제조·유통업체 뿐만 아니라 전국 유명 피서지 소재 수산시장, 횟집, 재래시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안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고자 합니다.
특별점검 대상
해당 특별점검은 수산물 수입·제조·유통업체 뿐만 아니라 전국 유명 피서지 소재 수산시장, 횟집, 재래시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은 뱀장어, 낙지, 미꾸라지 등 중점품목에 대해 원산지표시 준수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수산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특별점검 목적
해양경찰청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안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특히, 대규모 수입업체, 유통기한이 지난 수산물 유통업체 등 악덕 사범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사법처리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수산물 소비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해양경찰청장의 메시지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여름 휴가철 수산물 소비 증가에 맞춰 피서객이 몰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원산지 둔갑 유통·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우려된다”고 밝히면서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안심하게 우리 수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책브리핑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
해당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의 출처는 정책브리핑(https://www.korea.kr)입니다.
문의 | 해양경찰청 외사과 외사기획계 | 전화번호 | 032-835-21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