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미국과의 패권주의 대결

Last Updated :

러시아-북한,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체결 발표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이 평양을 방문하여 북한 국무위원장 김정은과의 정상회담에서 장기적인 관계를 위한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이 준비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방문과 회담은 북러 간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시키고 동북아 역내 전략적 공간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러시아-북한 관계의 새로운 전환점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북한을 24년 만에 국빈 방문하며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번 협정이 기존의 북러 조약 3개를 대체할 것으로, 러시아는 북한의 우크라이나와의 갈등에 대한 일관된 지지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또한 러시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러시아의 안보 이익과 영토보전을 위해 우크라이나에서의 특별군사작전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새로운 기본 문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발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번 국빈 방문과 회담을 통해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의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정은 러시아와 북한 양국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러시아는 북한의 우크라이나와의 갈등에 대한 일관된 지지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러시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러시아의 안보 이익과 영토보전을 위해 우크라이나에서의 특별군사작전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러시아-북한 협정 내용 내용
협정 명칭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과거 조약 대체 과거 3개 북러 조약을 대체
김정은 발언 러시아의 안보정책에 대한 전적인 지지 의사 표명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차기 북러 정상회담을 모스크바에서 열리길 기대하며, 향후 북러 간 협력을 강화할 것임을 재차 언급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초청했습니다.

러시아-북한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협정

러시아 정부는 회담 전날, 러시아와 북한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협정을 체결할 것을 제안했으며, 이 제안이 수락되었습니다. 이로써 양국 간의 협력은 새로운 단계로 나아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러시아와 북한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체결은 양국 간 협력을 더욱 깊고 강화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북한의 우크라이나를 향한 러시아의 지지는 이번 협정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푸틴 미국과의 패권주의 대결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284
2024-09-21 1 2024-09-26 1 2024-09-27 1 2024-09-28 1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