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총격범 FBI가 단독 범행 확인

Last Updated :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암살을 시도당한 사건에 대한 FBI의 수사 결과와 이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 그리고 공화당 전당대회에 관련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 국내 정세와 관련된 소식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는 2024년 공화당 전당대회(RNC)를 앞두고 14일(현지시간) 팜비치 법집행관들이 집결해 있다. 15~1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전당대회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대선후보로 정식 선출된다.

FBI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을 시도한 용의자 매슈 크룩스(20·사망)의 단독 범행이며 연관된 이념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FBI는 용의자가 정신병을 앓았거나 온라인에서 위협적인 행동을 한 증거를 찾지 못했으며 특정 이념에 연루됐을 가능성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암살 미수 사건으로 간주하고 수사하고 있지만 국내 테러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18일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공화당 후보로 공식 선출될 예정이며 18일 저녁에는 수락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폭력이 일상화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으며 “정치의 온도를 낮출 필요가 있다. 우리는 적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바이든 캠프는 향후 선거 운동 방향에 대해 고심 중이며, TV 광고와 정치 선전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민주당의 한 고위 고문은 “트럼프를 겨냥한 공격에서 이제 정책 차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논의가 진행 중”이라며 “공화당 전당대회에 대응하기 위해 몇 주 동안 진행됐던 계획들이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피격 사건과 관련된 FBI의 발표

내용
용의자 매슈 크룩스의 단독 범행으로 확인, 연관된 이념은 확인하지 못했음
용의자의 정신병 여부나 온라인에서의 위협적인 행동 증거 발견하지 못함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

  • “우리는 폭력이 일상화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 “정치의 온도를 낮출 필요가 있다. 우리는 적이 아니다.”
  • “미국의 정치 상황은 과열돼 있으며 이제는 식혀야 할 때다. 우리 모두는 그렇게 할 책임이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활동과 관련된 소식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18일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공화당 후보로 공식 선출될 예정이며 18일 저녁에는 수락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바이든 캠프는 TV 광고와 정치 선전을 중단한 상태이며, 향후 선거 운동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민주당의 한 고위 고문은 정책 차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통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트럼프 총격범 FBI가 단독 범행 확인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2790
2024-09-27 1 2024-09-28 1 2024-09-29 3 2024-09-30 2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