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노조 총파업 내일부터 사흘간 돌입합니다!

Last Updated :

삼성전자 노동조합 파업으로 인한 영향과 현황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삼성전자의 생산 및 경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파업 결의대회를 연 다. 요구안으로는 전 조합원에 대한 높은 임금 인상률, 유급휴가 약속 이행, 초과이익성과급 기준 개선, 파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임금 손실에 대한 보상 등을 내세웠다고 합니다.

파업 결의대회 및 요구안

전삼노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화성사업장 정문 앞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파업에 따른 요구안을 내세웠습니다.

  • 요구안: 전 조합원에 대한 높은 임금 인상률, 유급휴가 약속 이행, 초과이익성과급 기준 개선, 파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임금 손실에 대한 보상 등
  • 사흘간 화성사업장 정문에서 총파업 결의대회 개최

전삼노 측은 "사측은 6월 13일 이후 사후조정 2주 동안 우리의 요구를 전부 수용하지 않았다"며 "사측의 사후 조정안은 노동자의 대등한 관계를 생각하지 않고 여전히 회사의 소모품처럼 만만하게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총파업을 통해 사측에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전 협상과 파업 선언

올해 1월부터 사측과 교섭을 진행해 온 노조는 중앙노동위원회의 조정 중지 결정과 조합원 찬반투표 등을 거쳐 쟁의권을 확보하여, 지난 5월 29일 사상 첫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 파업 선언 후: 첫 연가 투쟁을 했으나 생산 차질 등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파업 기간 노사 협상이 진전이 없을 경우 오는 15일부터 5일간 2차 파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조합원 수: 현재 전삼노 조합원 수는 2만 8천여명으로 삼성전자 전체 직원의 22% 수준입니다.

이번 파업으로 인해 삼성전자의 생산 및 경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노조와 사측 간의 협상 과정 및 파업의 결과에 따라 삼성전자의 향후 상황이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삼성전자의 노동조합 파업으로 인한 영향과 현재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사안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지금과 같은 신속한 대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삼성전자 노조 총파업 내일부터 사흘간 돌입합니다!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706
2024-09-26 2 2024-09-27 1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