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하이밍 중국 여행 후회한 이유는 무엇인가?

Last Updated :

주한중국대사 싱하이밍, 이임 전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만남

4년 만에 주한중국대사가 교체됨에 따라 이임을 앞둔 싱하이밍 대사가 조태열 외교부 장관을 예방했다. 만난 후 열심히 노력했다는 말 외에 특별한 입장은 밝히지 않았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이달 중순 이임할 예정이며, 한국에 대한 애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주한중국대사 싱하이밍, 이임 전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만남

싱 대사, 특별한 입장은 밝히지 않고 예방 후 서머니 영전

싱 대사는 외교부 청사에 들어서면서 "양국 관계를 잘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밝히며 한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었다. 이에 더하여, 싱 대사는 한국 정부와 각계각층에서의 도움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싱 대사의 이임과 한국 인맥, 그리고 후임 대사에 대한 관심

싱 대사는 한국에서의 경험을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도 한중 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싱 대사의 귀국 후에는 팡쿤 주한중국대사관 공사가 대사대리를 맡을 예정이다. 그동안 싱 대사와의 공식 접촉이 어려웠던 점도 언급되었다. 현재 후임 대사에 대한 결정은 중국 정부에 달려 있으며, 한국 정부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싱하이밍 중국 여행 후회한 이유는 무엇인가?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243
2024-09-27 2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