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민주당 바이든 교체 논의 시작…트럼프 선거 끝났다

Last Updated :

미국 대선 TV토론 후 바이든 대통령의 정치적 위기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TV토론 참패로 인해 미국 정치에 동요가 일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교체를 요구하는 여론이 폭증하고 민주당 내부에서 후보 교체 시나리오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바이든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와 대체할 만한 적절한 후보자의 부재로 인해 미국 정치는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미국 대선 후보들의 지지율 변화

뉴욕 타임스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TV토론 이후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2%포인트 하락하여 44%로 집계되었습니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은 46%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정치에 있어 TV토론의 영향력은 더 오랜 기간에 걸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당 내부의 바이든 대통령 후보 교체 논의

민주당 내부에서는 의원, 당 관계자, 활동가들이 TV토론 이후 바이든 대통령의 교체를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리콘 밸리의 기부자들과 더불어 대의원들 사이에 바이든 대통령의 후보직을 대체할 후보자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후보 교체를 원하는 여론의 증가

여론조사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후보 교체를 지지하는 응답자가 60%로 나타나며, 민주당 내에서도 후보 교체를 원하는 응답자가 47%에 달합니다. 이러한 여론은 바이든 대통령의 정치적 위기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바이든 대통령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는 후보자들

카멜라 해리스 부통령, 조쉬 샤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 앤디 베셔 켄터키 주지사,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 에이미 클로버샤 상원의원, 코리 부커 상원의원 등이 바이든 대통령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는 후보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의 대응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는 대선 레이스를 계속 강행할 의지를 드러내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진행을 끝까지 지지합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 캠프의 대변인도 대통령이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바이든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화당의 바이든 대통령 후보 교체 요구

공화당 내에서도 바이든 대통령 후보직 유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헌법 25조를 발동하여 바이든 대통령을 직무에서 해임시키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상황은 미국 정치의 미래에 대한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현 시점에서 미국 정치의 향방을 예측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로 보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미민주당 바이든 교체 논의 시작…트럼프 선거 끝났다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748
2024-09-21 1 2024-09-26 2 2024-09-27 1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