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자연유산 정책 강화와 동물이슈 대응 강화

Last Updated :

동물 복지와 국가유산청의 정책

국가유산청의 동물 복지와 관련된 정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지적에 대한 국가유산청의 입장을 알아봅시다.

자연유산위원회와 동물 분야 전문성

자연유산위원회의 동물 분야 전문성 강화를 통해 다양한 동물 분야 전문가들로 위원을 보강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현재 7명의 동물 관련 자연유산 전문위원이 활동 중이며, 최근 외부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현지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연유산위원회는 각 사안별로 자연유산 전문위원 및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현지조사에 참여하여 동물종과 서식지, 번식지, 도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전문적인 평가와 판단을 내리고 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하여 자연유산위원회 심의 및 국가유산청의 정책에 전문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국가유산 체계와 자연유산국의 신설

국가유산 체계 하에 자연유산국을 신설하여 각 자연유산별 특성에 맞는 관리체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동물 관련 현장조사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동물 관리와 보호에 대한 계획

산양 관리 고양이 관리 진도개 관리
산양 집단폐사에 대한 조사를 지속하고 산양 멸실에 대한 대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마라도와 을숙도의 고양이 조치는 자연유산 보호를 위한 적법한 조치로서 전문가들의 현지조사를 토대로 시행되었습니다. 진도개 관리단체에서 진도개를 직접 사육하여 사육환경 조성과 혈통 보존을 강화하며, 진도개의 복지향상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국가유산청은 앞으로도 강화된 전문성과 관련 절차에 따라 동물 보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국가유산청, 자연유산 정책 강화와 동물이슈 대응 강화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732
2024-09-21 1 2024-09-26 1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