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만 엔비디아 AMD 주가 6.6% 10% 떨어지다

Last Updated :

미국의 대만, 반도체 보조금 공방

미국의 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발언으로 대만과 반도체 산업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트럼프의 발언과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

트럼프의 발언으로 인해 엔비디아를 비롯한 대만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하였습니다. 트럼프는 대만에 대한 방어 전략을 언급하면서 대만이 미국의 반도체 사업을 거의 100% 가져갔다고 주장했으며, TSMC와의 관계 재설정 가능성도 시사하였습니다.

미국 반도체 업체들의 주가 하락

엔비디아 뿐 아니라 AMD, 브로드컴, 퀄컴 등 미국 반도체 업체들의 주가도 10% 안팎 하락하였으며, 대만 증시에 상장된 TSMC의 주가도 17일과 18일 이틀간 2%가량 하락하였습니다.

트럼프 발언의 영향과 산업의 재편

트럼프의 발언으로 인해 AI 반도체와 미국의 제재가 맞물려 최근 3~4년간 급격히 재편되어 온 글로벌 반도체 산업이 요동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의 '칩스법'과 대만, 한국 반도체 제조사들의 대응

 

내용 내용
내용 내용
내용 내용

 

바이든 행정부의 '칩스법' 변화에 대한 업계의 우려

현재 바이든 행정부가 자국 반도체 제조 부흥을 위해 수십조원 보조금을 쏟아붓는 '칩스법'에 변화가 생길지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업계 내부의 우려가 크게 일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발언으로 인한 보조금 정책의 불확실성

트럼프의 발언으로 인해 TSMC뿐 아니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대한민국 반도체 제조사들이 미국 정부로부터 받는 보조금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트럼프 대만 엔비디아 AMD 주가 6.6% 10% 떨어지다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3346
2024-09-27 1 2024-09-28 2 2024-09-29 1 2024-09-30 2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