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재해 여름철의성군 사전 대응으로 안전을 지키자!

Last Updated :

농작물 관리를 위한 취약시설 배수로 정비 및 현장 점검

의성군에서는 올 여름을 대비하여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해에 취약한 과수원과 시설하우스 등 45개소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취약시설 배수로 정비 및 시설보수 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농작물 관리를 당부하였습니다.

의성군은 여름철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업재해 취약시설 배수로 정비 및 시설보수(비닐 보수·교체, 노후 전기시설 교체 등) 상태를 점검 및 현장 지도를 했으며, 재해 대비 농작물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줄기나 잎에 묻은 흙 앙금과 오물을 제거하고 병해충에 대비한 방제가 필요하며, 토양 유실 시에는 뿌리가 마르지 않도록 조기에 흙을 채우고, 부러진 가지는 병원균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제 및 살균제를 뿌리는 등 사전 예방조치가 필요합니다.

농작물 관리에 대한 경북 의성군의 대응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는 현장점검 및 재해예방시설 지원 등을 통해 농작물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물 빠짐을 원활하게 하는 등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여름 대기 불안정으로 인한 집중호우 발생 가능성이 높아 예년보다 더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현장점검 및 재해예방시설 지원 등을 통해 농작물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경북 의성군의 농작물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은 지역 농가들과 작물에 대한 안전과 안정성을 위해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농업재해 여름철의성군 사전 대응으로 안전을 지키자!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425
2024-09-26 1 2024-09-27 1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