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참모 3명 여소야대 인사서 발탁...국정 장악

Last Updated :

정부 인선 발표, 부처 장관과 차관급 인사 소개

 

정부가 신임 부처 장관 및 차관급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인사 발표 개요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인사브리핑에서 3개 부처 장관 후보자와 7개 부처 차관급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총 3명의 대통령실 비서관이 임명되었으며, 새로운 인선을 통해 해당 부처들의 국정을 책임질 인사들이 결정되었습니다.

부처별 임명 인사 소개

해당 인사 발표에 따라 각 부처에 새로운 장관 및 차관이 임명되었습니다.

기재부

신임 기획재정부 1차관에는 김범석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이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거시경제와 국제금융 등 풍부한 정책 경험을 토대로, 물가 등 경제지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회복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박범수 대통령실 농해수비서관이 임명되었는데, 그는 농정 분야 국정과제의 적극 이행과 함께 당면 현안인 '농식품 물가 관리'에 적임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장에는 연원정 대통령실 인사제도비서관이 임명되었으며, 그는 범정부적 시각과 이해관계 조정 역량을 바탕으로 공정한 인사시스템 확립과 공직사회 혁신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소개되었습니다.

기타 부처 인사 소개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국립중앙박물관 등에서도 각 부처의 차관급 인사가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임명을 통해 해당 분야의 인재들이 책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후 전망

새로운 임명을 통해 정부는 해당 분야에 적합한 인재를 배치하고 국정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에 따라 각 부처의 역할과 임무를 어떻게 수행해 나가는지가 주목될 것으로 보입니다.

 

명칭 신임 임명 인물
기획재정부 김범석
농림축산식품부 박범수
인사혁신처 연원정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용산 참모 3명 여소야대 인사서 발탁...국정 장악 | firstkoreanews.com : https://firstkoreanews.com/1350
2024-09-27 2 2024-09-28 2 2024-09-30 1
인기글
firstkoreanews.com © firstkoreanew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